> 교재소개 > 전체 신간교재

  • 상품이미지
  • 2020 이명호 올인원 관세법(기본서와 법령집을 하나로)

    저자이명호

    출판사북이그잼

    발행일2019.05월

    페이지347쪽

    판형기타

    ISBN9791156838197

    정가 24,000

    구매하기

교재소개

2020 관세직 7?9급 및 관세사 1차?2차 시험대비


-관세직 공무원과 관세사를 위한 관세법 만점의 유일한 지름길!
-기본서와 법령직을 하나로~
관세법은 국제무역과 관련된 법이므로 일견 건조하게 보이는 법조문 속에도 많은 무역의 히스토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세법을 공부하면서 각 조문 속에 숨겨져 있는 내막을 파악하게 된다면 관세법 공부는 더욱 흥미로울 것입니다.


올인원(All-In-One) 관세법 법령집의 특징
1. 법률/시행령/시행규칙을 구분하여 3단으로 정리되어 있으므로, 법률에서 시행령으로 위임되는 규정이나 시행령에서 시행규칙으로 위임되는 규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구조가 어려운 법조문이나 부연 설명이 필요한 규정들은 표로 정리하거나 해설을 넣어서 법령집만 보며 공부할 때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3. 깊은 관련성을 가진 규정들은 한 군데에 모아 정리해 놓았고, 관세법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관세법 이외의 법령이나 관세법 기본통칙의 내용도 보기 좋게 배치하였습니다.
4. 공부하기에 편하도록 가독성이 가장 좋은 편집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관세법 제1조부터 제330조까지 1회독을 하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올해로 관세법을 강의한 지 18년이 되었습니다. 수험을 위한 관세법 강의에서는 분에 넘치는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지만, 정작 제가 강의와 책으로 보응해야 할 부분에 있어서는 한 가지를 계속 미뤄오고 있던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기본서와 법령집을 한 데 묶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2019년 새 법령집을 내놓으면서, 기본서와 법령집을 합본하는 제법 폭이 큰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기본서와 법령집이 진정으로 하나 된 (올인원 관세법)으로 더욱 효율적으로 공부하시고, 목표하시는 시험에서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법령집을 활용한 관세법 만점 비법!
1. 법령집을 처음에 볼 때엔 강의를 통해 선생님의 도움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볼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숫자로 표시된 ‘장?절?관?조?항?호’의 숨은 뜻과 다른 규정과의 연관 관계를 수험생이 혼자 파악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2. 3단으로 구성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중 우선 가장 왼쪽에 배치된 ‘법률’만 2~3회 읽어서 전체 구조에 익숙해지시기 바랍니다. ‘법률’이 시험의 중심입니다. 그러므로 법률은 스스로 그 중요성을 판단하지 말고, 전체를 그대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3. 법령집으로 관세법을 공부할 때의 최대 장점은 전체 내용을 1회독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관세법 시험의 특성상 수많은 반복을 통해 법조문에 ‘매우 익숙’해져야 단어 한 두 개, 글자 몇 개를 왜곡시킨 오답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무한 반복으로 모든 관세법 문장에 ‘매우 익숙’해지시기 바랍니다.

목차

기본이론 및 관세법·시행령·시행규칙